제주관광공사(사장 고은숙)는 여성가족부에서 주최하는 ‘2021 가족친화 우수기업·기관 포상 공모’에 선정돼 지난 16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수여식에서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가족친화 우수기업·기관 포상 공모는 근로자의 일·생활 균형 지원을 위해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기관을 평가하는 사업으로, 제주관광공사는 2016년부터 올해까지 5년간 가족친화 인증기업으로 선정됐다. 공사는 출산·양육하기 좋은 기업 문화 조성을 위해 자동 육아휴직제도를 도입하는 등 근로자의 수요와 눈높이에 맞춘 제도를 시행중이다.

클로버종합건설 희망 나눔 성금 전달

제주관광공사 가족친화기관 여가부 장관상 – 한라일보클로버종합건설(주)(대표 강보천)는 지난 17일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오홍식)를 방문해 적십자 인도주의 활동을 위한 희망 나눔 특별성금 20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성금은 연말연시를 맞아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적십자사는 성금을 코로나19 극복 등 인도주의 활동에 사용할 예정이다.

‘제주해녀문화’ 2년 연속 문화재 우수사업

제주도와 (사)제주마을문화진흥원(이사장 안정업)이 주관한 문화재청 생생문화재 활용사업인 ‘지꺼지게 놀아봅주! 제주해녀문화’가 지난 15일 대전 ICC호텔에서 개최된 2021년 지역문화재 활용 우수사업 시상식에서 2년 연속 우수사업에 선정돼 문화재청장상을 받았다. 4년째 진행 중인 제주해녀문화사업은 제주해녀와 1박2일 살아보기 등 4개 세부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해담RC·북초등학교 업무협약 체결

국제로타리 3662지구 제주해담로타리클럽( 회장 송병선)은 최근 제주북초등학교(교장 홍미옥)와 MOU를 체결하고 앞으로 3년간 졸업생과 불우아동 및 지원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장학금과 봉사활동에 필요한 경비를 지원하기로 했다.

제주소방서 서문시장 화재예방 간담회

제주소방서(서장 고재우)는 지난 17일 화재 위험성이 높아지는 겨울철을 맞아 관내 전통시장인 서문공설시장을 방문해 화재예방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제주소방·제주시청·상인회 관계자들이 참석해 전통시장 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추진방안을 논의했다.

늘푸른신협본점 김장나눔 기탁금 전달

늘푸른신협(이사장 고동환)은 지난 14일 김장김치 나눔행사에 100만원을 기탁하고 삼도1동 장애인지원협의회(회장 양인자)와 함께 저소득 장애인가구(40가구)에 김치를 전달했다.

이도1동장애인지원협의회 밑반찬 나눔

제주시 이도1동장애인지원협의회(회장 박종선)는 지난 12일 저소득 장애인 및 독거노인 등 25가구에 밑반찬을 제공했다. 밑반찬 나눔 사업은 2018년부터 추진해오고 있으며, 올해는 4회에 걸쳐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