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e스포츠 축제, ‘에픽 페스티벌 2021’ 시동
에픽세븐/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전세계 에픽세븐 팬들을 위한 글로벌 e스포츠 축제 ‘에픽 페스티벌 2021’의 이벤트 페이지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막을 올린다.

특히, 오는 25일에는 페스티벌의 메인 행사인 ‘에픽세븐 월드아레나 챔피언십(이하 E7WC)’의 본선 1일차 경기를 생중계 한다고 밝혔다. E7WC는 에픽세븐의 실시간 PVP(이용자 대전) 콘텐츠인 ‘월드 아레나’의 최강자를 가리는 이번 페스티벌의 메인 행사다. ‘한국’, ‘아시아’, ‘유럽’, ‘글로벌’ 4개 권역에서 치열한 예선을 뚫고 올라온 16명의 선수들이 4월 25일과 5월 9일 양일에 걸쳐 본선 경기를 펼친다.

본선을 통과한 8명의 선수들은 5월 30일 대망의 파이널에서 마지막 진검 승부를 펼친다. 총 상금 5만달러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의 우승자에게는 3만달러의 우승 상금과 함께 우승 트로피가 수여된다.

특히, 이번 대회는 에픽세븐이 정식 론칭 한 이후 최초로 개최하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라는 점에서 남다른 의미를 가진다. ▲ 전세계를 아우르는 두터운 팬 층 ▲ e스포츠의 재미를 전달해 줄 수 있는 콘텐츠 ▲ 안정적인 서버 인프라를 증명함으로써 진정한 글로벌 히트작으로 다시 한번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E7WC’외에도 전세계 에픽세븐 팬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에픽 페스티벌 2021’을 채운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국산 모바일 게임 최초로 전세계 이용자들과 함께하는 실시간 퀴즈쇼 ‘에픽 라이브’다. 실시간으로 출제되는 에픽세븐 관련 퀴즈10개를 모두 맞춘 이용자가 7만7777개의 하늘석을 나누어 갖는 방식이다.

이용자라면 누구나 모바일을 통해 손쉽게 참여하고 상금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 또한, E7WC의 경기 승패를 예상해보는 승부 예측 이벤트도 진행된다. 게임 내 이벤트 배너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만 해도 4~5성 영웅 소환권을 선물로 지급하고 예측 결과에 따라 추가적인 보상도 준비되어 있다.

E7WC를 포함한 페스티벌의 모든 프로그램은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치러진다. 본선과 파이널 전 경기는 유튜브와 트위치 등 에픽세븐 공식 채널을 통해 생방송 된다. 특히, 글로벌 이용자들을 위해 ‘한국어’, ‘영어’, ‘중국어(번체)’ 3개국어의 중계를 지원하며 방송 시간 또한 북미 기준 토요일 저녁, 아시아에서는 일요일 낮에 시청할 수 있도록 편성했다. 생방송을 시청하는 이용자들을 위한 돌발 선물 증정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대회 시청 안내와 각종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한 참여 정보를 담은 ‘에픽 페스티벌 2021’ 공식 이벤트 페이지를 오픈했다. 해당 페이지에서는 각종 정보 확인 외에도 무료로 제공되는 ‘페스티벌 티켓’을 발급받고 E7WC 굿즈, 영웅 루나 피규어 등 각종 상품에 자동 응모하는 럭키 드로우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이상훈 실장은 “글로벌 e스포츠 대회를 중심으로 모든 에픽세븐 팬들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하나의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특히, ‘에픽 라이브’는 국산 모바일 게임 최초로 시도하는 실시간 퀴즈쇼인만큼 꼭 한번 즐겨 주시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에픽 페스티벌 2021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이벤트 페이지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프레스맨]